운명 감정서

무진일주-상관격-37세 여성-한의사-사주분석

국현 2023. 10. 16. 10:34
반응형

 
 
 
 
1. 토 기운 ( 나 자신 )
 

( 土 - 토 기운 )

()라는 토의 기운으로 태어났으며 戊辰(무진)일주라 부릅니다. 태어난 시간의 글자(천간) 아랫 글자(지지)를 같은 토의 기운으로 두었으니 간여지동이라 하며 스스로 토의 기운으로 완전히 발현이 된 구조라 하겠습니다. 내가 토의 대지의 기운으로 태어났으니 그곳에서 음양오행인 목,,,수의 원천이 되었으며 나무는 나의 피를 빨아 자라게 되고 화의 기운에게는 토를 생해주어 만물이 씨앗을 품게 만들어 주는 것이고 금의 기운에게는 나무가 많이 자라지 않게  베어주는 역할을 한다 하겠습니다.
 
그러므로 본인의 기운은 만물이 생동감 있게 살아가는 터전을 만들어 주게 되는 것이라 할 것입니다. 그러한 강하고 큰 대지로 태어났지만 수의 기운이 없어서 나 스스로는 특별히 무언가를 바라거나 목표가 명확하지 않게 됨을 암시한다 하겠습니다. 그것은 내가 수의 기운이 오는 시기에 스스로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 것인지를 돌아보게 되고 무언가를 손에 쥐고자 하는 심리가 작용하게 된다 하겠습니다. 수의 기운이 재물이라 하지만 그것은 어떠한 결과를 말하고 내가 준 것의 일부를 되돌려 받으려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수의 기운이 없으니 내가 주는 것에 대한 돌아오는 것을 기디리게 되는 구조이니 수의 기운이 없는 것이 오히려 나을 것이라 하겠습니다. (수 기운이 원국에 있으면 주고 받는 것이 명확해 지는 구조)
 
 
 
 
2. 금 기운 ( 외부로 향하는 강한 탐구력 / 우울증의 원인 )
 

( 金 - 금 기운 )

본 사주에 금의 기운의 역할은 외부로 향하는 강한 나의 어필 능력이며 몸 동작, 팔 다리, 강한 탐구력과 추진력을 의미한다 하겠습니다. 이것은 적당히 있으면 꾸준하게 같은 일을 지속적으로 하게 되는 구조이지만 금의 기운이 많이 있으므로 내가 무엇인가를 하다가 멈추면 공허함을 강하게 느끼게 되는 구조라 하겠습니다. 한 번에 여러가지 일을 하는 구조라기 보다 하나를 하고 또 다시 하나를 다시 시작하게 되는 경우를 말하게 되는데 사주에 수의 기운이 없이 무엇인가 하고자 하는 열정만 타오르게 되므로 나의 목의 기운만 상처를 입게 되고 결과가 확연히 드러나는 모습은 아니라 하겠습니다.
 
이런 구조에서 무엇을 시작하면 아이들과 같이 강한 순수함과 열정으로 시작하게 되며 연애, 사업, 결혼, 육아 모든 면에  걸쳐서 강하게 발현하게 된다 하겠습니다. 하지만 내가 더 이상 무엇인가를 해줄 수 없는 상황이 되면 금의 기운이 갈 곳이 없어 나의 영적인 부분을 치게 되므로 우울감이 오거나 공허함 혹은 분노로 발현되게 되는 원리라 하겠습니다. 금의 기운을 잡아주거나 사용해야 하는 것이 이 사주의 미션이라 할 것입니다. 간여 지동에게 미션이라는 것은 내가 좋아해야 하는것으로 스스로 범위가 많이 축소된 구조라 하겠습니다.
 
 
 
 
3. 수 기운 ( 재물 / 결과 / 만족감 )
 

 
수의 기운이 사주에 보이지 않고 지장간(아랫글자-지지내 숨어있는 기운)에만 존재하고 있으니 이 사주가 운에서 충의   
기운이 오면 상당한 변화를 시도하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특히 축미충(丑未沖) 寅申沖(인신충)의 기운이 무엇인가를   
강하게 원하는 시기가 되니 2022년이 나의 욕구를 자극하는 충의 기운이 오면서 연애가 되든 일의 변화가 되든 남자와
사회적 변동이 시작된 것임을 나타내고 있으며 그것은 내가 욕구를 가져가려는 속성으로 온 것이니 현재 일가를 이룬 곳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기운으로 작용하게 한다 하겠습니다.
 
내가 필요가 없다고 느껴지는 시기가 2019202020222023년 이번 대운에 강하게 발현이 된다 하겠습니다. 특히 2022년과 2023년은 무언가 시도까지 하게 되는 시기라 하겠습니다. 순수한 토의 기운이 하던 일을 멈추고 수의 기운의 재방 역할을 해야 하는 것이므로 주변의 환경이 많이 바뀌는 계기가 시작된 것이라 하겠습니다대운은 누구에게나 오는 것이며 10년을 주기로 바뀐다 하겠습니다. 본인에게는 나이의 끝자리가 4로 끝나는 시기에 대운이 변동되므로 4142434445464세 식으로 변동이 되며 현재는 34세 대운을 지나고 있다 하겠습니다. 丁酉(정유) 대운은 새로운 출발을 말하는 대운이며 특히 나의 행복과 직결되는 것을 찾아야 하는 시기라 할 것입니다.
 
 
 
4. 목 기운 ( 사회적 위치 / 남자 )
 

( 木 - 목 기운 )

 
태어난 년의 아랫자리 (년지)에 자리하고 있고 사주 원국에 하나만 존재하고 있으니 나의 사회적 역할의 변화가 크게 변동이 없음을 나타낸다 하겠습니다. 마음을 먹으면 그것을 꼭 해내려는 속성으로 만들어진 사주가 하는 일은 하나만 국한이
된 것이니 여러가지 이유로 다른 것을 못하는 것에 아쉬움을 가지는 구조라 할 것입니다. 목을 극하는 금의 기운은 많은데 목은 하나인 것이 문제가 된다 하겠습니다.
 
이것은 내가 하는 일을 그만두고 다른 것을 해보려는 것으로 발현이 되나 결국에 내가 하는 것이(가진 것이) 가장 좋은 것이라 생각하게 되는 구조라 하겠습니다. 잠시 방황을 하여도 되는 시기에 있으니 부부가 잠시 떨어져 지내는 것이 이로울 것이라 보여지며 내가 다시 돌아갈 수 있는 여지만 남기고 새로운 지역이나 환경에서 현재 하는 일을 지속하시는 것이 좋을 것이라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서울에 지낸다 하면 부산과 같은 곳에서 페이닥터로 당분간 일하면서 자유로움을 느끼고 시간이 지나 다시 돌아갈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
 
 
 
 
5. 화 기운 ( 부정적인 생각 / 생각의 기술 / 내면을 보는 눈 )
 

( 火 - 화 기운 )

 
년도의 구성이 살인상생을 하였으니 사람의 목숨을 좌우하는 직업을 가진 것이라 하겠습니다. 년지는() 년간은 丙()으로 인은 편관이라 하고 병은 편인이라 하겠으니 이것은 사람의 마음이나 몸 혹은 살아가는 모습까지도 바꿀 수 있는 봉사적 환경에 놓인 구조라 하겠습니다. 사연과 같이 한의사의 자격을 가졌다 하였으니 사람의 상태만 보고도 질병을 꿰 뚫어 보는 능력을 지닌 것이며 굳이 깊은 대화를 나누지 않아도 상대방의 마음이 보이는 것이라 하니 의사로서는 좋지만 인간으로서는 마음의 상처를 받을 수 있는 구조라 할 것입니다. 남의 마음이 보이는 것은 나에게는 그다지 좋지 않는 것이며 모르고 지나가는 것이 스스로 상처가 생기지 않는 것이라 하겠습니다. 사주를 공부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